공기청정기 필터 OIT 검출 관련 1차 공지

발뮤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발뮤다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님 안녕하세요?

무더워지는 날씨에 고객님과 가족 분들 항상 건강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가정용 공기청정기 일부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함유된 유해성분이 검출된 뉴스를 보셨을 것으로 압니다.
현재까지 발뮤다 본사를 통해 확인 된 내용을 전달해드리니 참고하시어 불안과 우려를 덜어내셨으면 합니다.


현재 문제가 되는 물질은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간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계열 성분인 옥타이리소씨아콜론(OIT)이라는 물질로 2014년 환경부로부터 유해 물질로 지정되었습니다.
한 대학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5개 회사의 공기청정기 필터를 수거해 검사한 결과 2곳에서 이 물질이 검출되었다' 라는 언론매체의 보도가 있었고, 이 보도로 인해 환경부가 공기청정기 필터의 성분 검사에 나섰으며 가습기 살균제 사태 이후 실시하고 있는 전수조사 대상에 필터 성분을 넣기로 했다는 내용입니다.

 

저희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를 코팅하는데 사용한 물질은 '용균 효소'라는 물질로 자연에 존재하면서 항균, 항곰팡이, 항바이러스, 항알러지 역할을 합니다.

발뮤다는 용균 효소를 공기청정기 필터에 코팅하여 공기청정기 내로 포집한 세균과 먼지를 비활성화 하고 오염 된 물질이 다시 공기청정기 밖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였습니다

용균 효소는 화학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성분이 아니기에 생산 비용이 높아지는 부담이 있으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발뮤다의 방침에 의해 선택 되었습니다.

 

발뮤다는 현재 이슈가 되는 OIT 검출 관련 사안을 충분히 공감하고 문제성을 인식하는 만큼 위에서 안내 드린 내용에 대해 발뮤다 본사에 재확인을 요청하였으며 더욱 자세한 사항이 확인 되는 대로 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공지가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발뮤다는 나와 소중한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고객님의 마음과 실천을 지지하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님 곁을 지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06.17 한국발뮤다 임직원 일동 올림 



BALMUDA The New Letter 받기
자세히